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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58
Subject. 네이트닷컴 ‘통’ 서비스 2005/1/21
Date. 2005-04-25 18:11:15.0 (211.219.39.230)
Name. swind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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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트닷컴 ‘통’ 서비스

[서울신문 2005-01-21 10:15]


네이트닷컴이 20일 내놓은 신규 서비스인 '통' 화면이 나온 노트북을 도우미들이 들어 보이고 있다.

[서울신문]“검색+블로그+싸이월드=?”
지난해 싸이월드 열풍을 일으킨 네이트닷컴이 20일 신규 서비스 ‘통’(www.tong.co.kr)을 출시했다.‘통’이란 같은 관심을 가진 사람들끼리는 통한다는 의미의 ‘통’, 전문가를 지칭하는 ‘통’, 정보를 담는 장소의 ‘통’을 뜻한다.

회원들은 비실명으로 자신의 홈페이지인 ‘마이통’을 운영하면서 스키, 문학 등 관심있는 분야별로 개별 ‘통’을 만들어 정보를 정리해 저장할 수 있다.

싸이월드의 1촌 개념처럼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통과 ‘일촌통’을 맺어 네트워크를 만들 수도 있다.

예컨대 ‘통‘ 전체 검색에서 ‘영화’를 치면 다른 회원들이 만들어 놓은 ‘영화통’이 회원간 평가 순위별로 나열된다. 이중 원하는 통을 ‘일촌통’으로 등록하는 것.

또 네이버, 다음 등 각종 사이트에 있는 글을 퍼와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수집된 정보는 원래 출처와 경유된 출처가 모두 표시된다. 자신의 관심사를 한눈에 이미지로 보여주는 ‘관심퍼즐’ 등 부가 기능도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올해 말까지 ‘통’ 개설자수 100만명을 확보하고 순방 문자수를 500만명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유현오 사장은 “싸이월드의 네트워킹이 지인을 중심으로 이뤄졌다면 통의 네트워킹은 관심과 정보가 담긴 ‘통’을 중심으로 한다.”면서 “외부 블로그와도 공유하는 개방형인 만큼 블로그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 사장은 “오는 4∼6월 중국과 일본에서 커뮤니티 싸이월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면서 “이를 위해 중국은 이미 현지 인터넷업체를 인수해 준비하고 있고, 일본에서는 법인 설립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주현진기자

jhj@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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