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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 1514 |
Subject. | JACOS 9기 |
Date. | 2007-05-04 16:29:35.0 (211.181.247.3) |
Name. | swindler |
Hit. | 33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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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때 몸담았던 써클이 JACOS (JungAng Computer Operating System 이 아닌가 생각된다.) 이고 내가 9기 회장이다. 우리 써클은 상당히 특색있고 자부심이 있었는데, 몇가지만 꼽자면 아래와 같다. 1) 한해에 꼭 10명만 뽑으며 해마다 숫자가 동일하기 때문에 직속 라인이 있다. 보통 아버지, 할아버지라고 부른다. 2) 학교 축제때 100% 직접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전시회를 한다. 웬만한 대학교 수준과 비슷한 작품들도 많이 나온다. (학예회때 가장 큰 차리를 차지하여 다른 써클의 시기/질투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3) 복도나 교무실에서도 선배에게 인사를 아주 크게 한다. 이거 때문에 선생님들도 우리 서클을 좋게 봐주는것 같다. 교무실에서도 인사를 잘 하고 예전에는 주로 컴퓨터 하는 애들이 성적이 좋은 경우가 많아서인지 하여튼 학교에서도 바람직하게 생각하는 서클이 아니었다 싶다. 각 항목들이 한번씩 이슈가 되긴 하지만, 우리때 가장 큰 이슈가 되었던 항목은 2번이었다. 그때 전시작품들을 떠올려보면, 1) Home Automation (키보드로 모형 탱크를 조종하고 전등/오디오/현관문 같은걸 열고 닫아줬다.) -> 내가 만든거라 기억에 남는다. 2) RPG 게임 (상당히 잘 만든 작품이었다.) 3) 그 외 잘 기억이 나질 않는다. 하여튼 내가 회장일때 두가지 작품이 문제가 되었다. 하나는 Animator Pro 로 만든 3차원 칼라 애니메이션 작품 이것은 툴을 이용했다는 점에서 순수 창작물로의 인정을 못 받고 있었다. 그 당시는 웹디자인이나 이런 개념이 없었으니까 (사실 웹이 없었구나 ㅋㅋ) 두번째는 직접 작곡한 음악의 MIDI 파일이었다. 이 둘다 제작하기 위해서 별도 프로그램이 필요하고, 보여주기 위해서도 player 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전시회 참가 여부를 놓고 논란이 되었었다. 결론적으로는 Animator Pro Player 를 만들고 MIDI Player 를 만들어서 해결했었던 것 같다. 그래도 일부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 사람도 있었다. 그 당시로서는 이해가 가는 대목일지 모르나 지금 들어보면 참 우낀다. 뭐 개념의 차이였으니까... 어쨌든 저런 고집이 필요하지 않나 싶다. 수도없이 많은 패키지와 라이브러리, 툴들이 쏟아져 나오고 사실 그런걸 전혀 안 쓰기는 힘들지만 그래도 저런 고집을 가졌었던 기억이 있다면 같은 걸 접해도 다르게 받아들이지 않을까 싶다. 최근 작업하는 사이트의 디자인은 이미지를 전부 구매해서 가게 될것 같다. 그 또한 트렌드일수는 있지만 고등학교때 기억이 떠오르는건 어쩔수가 없다 보다. 별로 마음에 안 든다 ^^ [바로가기 링크] : http://coolx.net/board/coolx2004/151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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