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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bby, My Digital,,,
No. 129
Subject. 세비지 엔진 선택시 참고하세요.
Date. 2007-04-09 12:51:10.0 (211.181.247.3)
Name. swindler
Hit. 5011
File.
세비지 유저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엔진들입니다.
엔진 선택하실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포스21bb 200,000원

세비지 기본엔진 입니다. 세비지21을 사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죠.

세비지 21에 가장 잘 맞는 엔진 입니다.



4스파이더 튜닝할 필요도 없고 휠허브도 갈리지 않습니다.

퍽퍽 받지 않는다면 기본개뼈로도 쓸만하구요.

메인기어비도 기본인 52 14 에서 바꿀필요도 없습니다.



토크보다는 하이빨이 좋은 엔진이죠.

드래그 붙어서도 별로 꿀리지 않습니다.



개뼈정도만 옵션으로 바꿔주면 견적의 스트레스 없이 무난하고 재미있게

굴릴수 있는 엔진입니다.

엔진이 열받으면 식을때까지 시동이 안걸리는건 다들 알고 계시겠죠 ?

시동이 꺼지면 괜히 리코일만 당기지 마시고 10분간 휴식후 다시 굴려줍니다.

윌리는 하지마세요. 잘 되지도 않지만 내구성이 약해서 윌리할정도로 조여서

주행하면 금방 슬리브 피스톤에 변형이 옵니다.



플러그는 OS 8번 플러그가 가장 잘 어울리겠네요.



2. OSRG21 190,000원

하이가 무지무지 잘 나와주는 엔진입니다.

토크도 그런데로 괜찮구요. 드래그에서도 기본 기어비로 49/15 올린 하이퍼나

25급 엔진하고도 견줄만 합니다.

클러치벨을 13T 끼워주시면 방방 날라댕기는 세비지를 볼수 있을겁니다.

아주 색다른 재미죠 ^^



4스파이더 휠강화 옵션개뼈 등등 팁란에 나와있는 강화팁은 전부다 해주셔야 됩니다.

길들이기 할때 OS8번 사용하시구요. 엔진 온도나 상태 보아가면서 OS5번 정도로

바꿔주시는게 좋을겁니다. 아이들이 더 잘나오더군요.



개인적으로 이놈이 제 세비지 마지막 엔진이 될듯 합니다.

더이상 견적은 싫거든요 ^^



3.포스25급 200,000원

세비지SS 기본엔진이죠. 출시전 엄청난 속도와 앞바퀴 마구들어 동영상으로 세비지

유저들 기대가 많았는데요. 출시되고 나서 전부다 연출임이 드러났던 엔진 ^^;

선택이었던 49T 18T 조합은 아주 넓은 주차장에서 한번 당기는거 외에는 쓸모가 없죠.



21급 엔진보다 토크가 약간더 좋아지고 열받은 상태에서도 시동이 잘걸린다는거

외에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셋팅만 잘 해놓으면 윌리도 곧잘 하죠.

세비지 팁란에 있는 강화팁은 전부다 해주셔야 되구요.



세비지에 크게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의 토크에 하이도 잘 나오기 때문에

최근 세비지 사시는 분들께 가장 권하고 싶은 엔진이네요.

SS에 엔진포함으로 사시면 가격도 저렴하잖아요 ^^



25급 부터는 청소도 곧잘 해주시구요. 콘로드 유격도 가끔 확인해 주시구요.

주변에 콘로드가 부셔지거나 크랭크케이스가 깨지거나 하는경우를 보게되더군요.



OS5번이나 노바로시7번 플러그 쓰면 무난할겁니다.



4. 하이퍼 8포트 200,000원

세비지 초장기에 굉장히 열광했던 엔진이죠. 지금도 꾸준하게 인기가 있구요...

길들이기만 잘 해주시면 아주 놀랄만한 파워를 보실수가있죠.

토크가 아주아주 좋아서 13T 올려주면 스퍼기어부터 ~중간중간~ 휠허브까지 세비지

구동계를 다 부셔먹는 엽기적인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제 베벨기어 8개를 해먹었던 ㅜㅜ



많은 입문자들이 원하시는 윌리주행도 거뜬히 해내구요. 셋팅만 잘 해주면 후진으로도

윌리를 해내는 놈입니다. 아주 기쁘면서도 주행후 견적난거 보면 아픔이 따르는 놈이죠.

15T 정도가 어울리구요 그 이상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토크가 좋아서 16T 올리면 오히려 초반 파워가 올라가는 모습도 볼수 있지만 엔진에

무리가 많이 가더군요...

내구성도 아주 뛰어나서 10갤런 때울동안 콘로드 한번도 교환해 본적이 없는 -.-;;;

뭐 그래도 콘로드퍽! 하지않구 걍 잘 나가더라구요 ^^



당연 세비지 팁란 튜닝란 보시면서 보강해 주셔야지 재미있게 굴리실 수 있습니다.



길들이기 하면서도 짜증나고 길들이기 잘못하면 아주 짜증나는 엔진이기도 합니다.

초기에 완전히 길들여지기 전까지 플러그도 한주에 한개씩 해먹는 아주 나쁜 넘이죠.

빡달님 길들이기 할때 쇳가루가 이만큼 ^_____^ 나와서 황당했구요.

깜상님은 제대로 주행한번 못해보고 하이퍼엔진 거의 포기하셨죠...

그치만 초기 게시판 검색해 보시면 하이퍼에 관한 글들이 많아서 잘 읽어보시고 하시면

많은 즐거움을 주는 엔진입니다.



플러그는 노바로시 7번이 가장 오래버티더군요 ^^



5.오리온 26 280,000원

요즘 카샤님이 가장 강추하는 엔진이라 다들 잘 알고 계실겁니다.

이놈 올리면 세비지가 버기처럼 아주 빠르고 강력하게 주행합니다.

가공할만한 토크는 하이퍼와는 비교가 안되죠...

무적의 4디프도 부셔먹는 무지막지한 놈입니다.



세비지 엔진중 가장 강력한 엔진을 원하시면 이놈을 구입하시면 되겠네요.



하지만 고출력에 따른 견적을 대비하셔야 됩니다.

길들이기 하실때 리코일이나 원웨이 조심하셔야 되구요.

콘로드도 쉽게 부셔져서 내구성에도 말이 많은 엔진입니다.

우리 "경동셉이지"님이 구입한 첫날 부셔져서 견적 10만원 나왔죠 ^^;

게시판에 대비법이 있으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부품값이 비싸 망가지면 낭패죠.

관리도 사용도 잘 하셔야겠죠. 세비지도 풀보강을 해야되기 때문에 초보자가

선택하기에 조금은 어렵다고 봅니다.



플러그는 OSR5 또는 노바로시7번이 무난할 겁니다.



6.포스26급 240,000원

아직 본적도 사용해 본적도 없지만 26급엔진이 24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 매력있죠.

이정도 스펙에 24만원이면 눈 딱감고 확 질러볼만한 가격입니다. ^^

아니면 조금 기다리셔서 다른분들의 사용기를 보고나서 선택하는것도 괜찮겠습니다.



이상 낭인의 짤막한 엔진 사용기 였습니다.

개인적 견해니 다른분들의 의견과 차이가 있을수도 있겠네요 ^^


[바로가기 링크] : http://coolx.net/board/hobby/12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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