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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bby, My Digital,,,
No. 45-1
Subject. [RC] Re: 또다른 엔진세팅법
Date. 2003-12-12 09:15:26.0 (220.117.152.17)
Name. swindler
Hit. 4937
File.
1. 엔진 시동시 먼저 아이들링 RPM 어저스트 스크류(이하 IRA밸브) 를 조정하여 카브레타 내부 간격이 1~2mm정도 열리도록 맞춘다.

2. 연료탱크의 펌프를 작동하여 연료를 카브레타까지 올려준다. 그후에 시동을 건다. 시동을 걸었을때 시동이 걸려서 아이들링 유지가 안되고 바로 꺼지거나 차량이 전진하려 할 경우가 있을 것이다.
전진하려 할때는 IRA밸브를 풀어서 RPM을 낮추어 준다.
아이들링 유지가 안되고 바로 꺼질 경우에는 IRA밸브를 조여서 RPM을 높여준다.

3. 시동이 유지되어 아이들링 상태일때에 주행을 하여 메인니들밸브의 조작으로 엔진 RPM의 피크(최고 회전수를 맞춘다-최대 스로틀에서 연료 부족상태가 나타날때..) 피크점을 찾았으면 메인니들을 30도 정도 풀어준다.

4. 약 15초 정도의 아이들링 후 풀 스로틀링을 하여 머신이 스트레스없이 바로 치고 나간다면 니들이 약간 타이트 한 것이다.
믹스쳐 밸브를 조이거나 풀어서 스트레스 없이 바로 치고 나가는 지점을 찾아서 약 90도에서 100도 정도를 풀어준다.

5. IRA밸브를 이용하여 변화된 아이들링 RPM을 다시 맞춘다.

6. 메인니들이나 믹스쳐 밸브의 경우 조여들어 갈수록 빠른 리스폰스(응답성)을 얻을 수있으나 엔진 수명의 단축과 무더운 날씨나 장기 주행때에 히팅 우려가 있으므로 주행에 지장이 없다면 넉넉히 풀어 쓰는 편이 좋다.

제 글은 절대루 아니구 --; 예전에 샀던 알씨전문지에 나온 내용입니다. 도움 되시길...

[바로가기 링크] : http://coolx.net/board/hobby/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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